2018년 10월 11일 목요일

[2013. 3. 26] Maya 2014가 슬슬 드러나는 군요... (New features in Maya2014)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소개 영상이 있습니다.
 
(1) Next-Gen Viewport Display and Shading
주로 DX11을 이용한 Viewport 향상에 관한 것입니다.
 
(2) Accelerated Modeling Workflow
 dRaster 의 NEX toolset 에 기반한 새로운 모델링 툴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폴리곤 모델링이 정말 모델링이 좋아졌네요... 특히 Retopology같은 기능을 수행하기가 정말 편할 것 같습니다...
말이 필요없이 영상을 한 번 보세요...
 
(3) Scene Assembly Tools for Smarter Data
 복잡한고 많은 프로젝트를 협동작업 한다거나 하는 등의 경우에 대단히 유용하게 Dataset을 관리할 수 있는 툴입니다...
 
(4) Grease pencil
 이것은 앞서 한 번 포스팅한 적이 있기에 다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5) New Paint Effects Surface and Volume Attributes
 오! 좋군요... 이제 Paint Effect로 생성한 오브젝트들이 마야 씬에 있는 다른 오브젝트들과 상호작용됩니다... 예를 들면 영상에서 보여주듯이 페인트이펙트 꽃이 하나 있다면, 충돌자로 설정한 오브젝트가 꽃을 향에 움직여 닿으면, 꽃이 이에 밀려서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시뮬레이션되는 것이죠... 또 페이트이펙트를 축쳐지게 한다거나 하는것도 가능해서(수치로 조정) 페인터블한 오브젝트에 덩굴이라거나 풀이 덮여있는 등의 표현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6) Node Editor
 더 편해진 Node Editor 영상을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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