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1일 목요일

[2013. 3. 19 개인작업] 적 캐릭터 for iOS game (Unity)

우선 작업 흐름은
아래 미이라관을 만들 때와 같습니다...
1. Base model (기본적으로 Free 모델을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low poly human male base model을 구했습니다만, Maya에서 만들 수도 있겠죠.)
 
2. ZBrush에서 base model을 UV마스터로 UV를 잘 생성해 주고 Divide를 7단까지 했습니다.
iOS 게임용도의 캐릭터라 실제 최종적으로는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게 되어 있지만, Normal Map으로 더 중요하게는 color map에 묻어나올 것이기에 꽤 큰 레벨을 주었습니다.
 
3. Sculpting 을 Division단계를 오가면서 브러쉬를 바꿔가며 작업해 주었습니다
 
4. Texturing은 SpotLight로 작업했습니다.
스팟라이트로 컬러링하고서 그에 맞추어서 디테일 Sculpting을 해주기도 했습니다...
 
5. MatCap Baker로 Color map에 디테일이 묻어나오도록 작업해서 Texture를 생성했습니다. (이에 따라 Displacement 과정은 자동적으로 수행해야 하죠)


Maya에서는 어차피 HIK로 Skeleton 과 Rigging을 하고 Skinning도 해야 하기에 한 번 올려보았습니다.
 
 
<Unity용 Color Texture 와 Normal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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